2016년 6월 13일 월요일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는 초기에 심장병, 희귀난치병 어린이의 수술을 지원하는 것으로 시작해 세계 각처의 어려운 이웃에까지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있다~~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는 초기에 심장병, 희귀난치병 어린이의 수술을 지원하는 것으로 시작해 세계 각처의 어려운 이웃에까지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있다~~

위러브유는 초기에 심장병, 희귀 난치병 어린이의 수술을 지원하는 것으로 시작해 지원 대상을 소년·소녀가 가장인 가정, 극빈 가정, 외국인 재해 근로자 가정 등으로 확대했고, 국내뿐 아니라 세계 각처의 어려운 이웃에게까지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있다는 감동적인 소식이 있어 올려봅니다.






특히 큰 관심을 갖고 전개하는 활동은 물 부족 국가에 물펌프를 설치하는 생명의 물 보급 운동에 도움의 손길을 보내고있는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입니다.





지금까지 가나, 케냐, 콩고, 남아프리카공화국, 캄보디아, 라오스, 네팔, 파키스탄 등 아시아와 아프리카 각국에 물펌프 26대를 설치했으며, 사후 관리를 지속하고 있다. 남태평양 기후 난민 국가 투발루에는 1만L 규모의 대규모 저수시설 20대를 설치해 식수 부족으로 고통받는 이들에게 희망을 전했다답니다.
 투발루 주민들과 함께 삶의 터전을 보호하는 ‘클린월드운동’을 펼쳐 환경 의식을 고취하는 데도 힘을 쏟은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입니다.


세월호 사고 현장이나 대구지하철 참사 현장 같은 재난 현장에 달려가 무료급식 자원봉사 등을 펼치며 갑작스러운 사고로 힘겨워하는 이들을 위로하고 지원하는 일에도 앞장서왔던 소식도 있습니다.
 필리핀 태풍 피해 복구 및 구호활동, 인도네시아 지진 해일 구호활동, 일본 지진 피해민 지원, 네팔 대지진 피해 구호활동 등 세계 재난구호 현장에서도 위러브유 회원들의 활약은 두드러졌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각국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요청해온 협력 사업에 함께하는 것도 위러브유의 중요한 활동 중 하나랍니다.

2013년 알리벤 봉고 온딤바 가봉 대통령과 지구촌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공동협약을 맺은 장길자 회장은 온딤바 대통령의 요청으로 가봉 현지 대학생들에게 클린월드운동을 전수해 현지인의 커다란 호응을 얻었답니다.
 지난해에는 세계자연보전연맹(IUNC) 네팔국가위원회와 환경보호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으며, 이에 앞선 2011년에는 캄보디아 타케오 주 체육교육부와 다양한 복지 활동을 약속하는 MOU를 체결했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출처:신동아

국제위러브유 활동을 이 지면에 다 옮겨 놓을 수 없다는것이 살짝 아쉽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항상 감동으로 다가오은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봉사활동은 전 세계에 있는 따뜻한 손길이 반드시 필요한 그 곳에 닿고 있다는 생각을 항상 하게됩니다.

항상 함께 하고 싶은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