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8일 수요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과 회원들 “기후변화 대응 실천 함께해요” 클린데이 지정5월22일 클린월드운동!!! 포항지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과 회원들 “기후변화 대응 실천 함께해요” 클린데이 지정5월22일 클린월드운동!!! 포항지부

글로벌 복지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이하 위러브유)가 기후변화 문제에 세계가 함께 대응하자는 취지로 범세계적인 환경정화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번 클린월드운동은 우리나라를 비롯한 미국,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아르헨티나, 페루, 브라질 등 세계 각국에서 6만여명이 참여했습니다.

위러브유 포항지부는 22일 포항, 경주, 울진 등의 900여명의 회원이 참가한 가운데, 형산강 일대를 청소했다는 소식전합니다~~^^

 이날은 위러브유가 정한 `클린 데이`(Clean Day)로 포항뿐 아니라 경북 각지에서도 클린월드운동이 전개돼 2천600여명이 한마음으로 참여했으며 구미와 안동, 상주, 김천, 칠곡, 문경, 영주의 장길자회장님 의 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과 가족 등 1천200여명은 구미시 동락공원 정화활동에 참여했다는 소식전합니다~~^^

영천에서는 200여명이 금호강을, 경산에서도 180여명이 진량읍 일대를 말끔히 청소했다는 소식전합니다~~^^


한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2008년 7월 클린월드운동 선포식을 개최하고 지속적인 환경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이와 함께 청소년 환경교육 및 세미나 개최, 세계 대학생 환경장학금 수여, 환경보호와 인성교육에 대한 학부모 특강 등 다양한 환경복지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출처:경북매일)

국제위러브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과 회원들의 행보는 늘 감동을 주고있습니다.

인류를 사랑하는 마음이 없다면 할수없는 봉사의 길을 가고있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과 회원들입니다~~




@@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과 회원들이 5월22일 클린데이 지정하여 환경보호활동 클린월드운동을 전세계에서 동시에 펼친 핫한 소식~~!!!

@@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과 회원들이 5월22일 클린데이 지정하여 환경보호활동 클린월드운동을 전세계에서 동시에 펼친 핫한 소식~~!!!

전세계에서 동시에 환경보호활동 클린월드 운동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과 회원들이 클린데이를 맞아 펼친 핫한 소식을 전합니다.

굿모닝충청에 기사 내용을 올려봅니다~~





 ‘행복한 삶의 바탕은 깨끗한 환경’ 이라는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환경보호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글로벌 복지단체 장길자회장님의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이하 위러브유)가 22일 전 세계 동시 클린월드운동을 진행했다고 기사내용입니다.


5월 22일을 ‘클린 데이(Clean Day)’로 지정한 위러브유는 이날 한국을 비롯해 미국, 영국, 프랑스, 호주, 뉴질랜드, 브라질, 아르헨티나, 인도, 네팔, 아일랜드 등 세계 곳곳에서 자국의 산과 강, 하천과 바다, 거리와 공원 등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세계인들의 환경보호의식을 고취시켰다는 소식입니다.





이날 대전에서도 클린월드운동이 대대적으로 진행됐고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회원과 시민 3000여 명은 갑천변 일대에서 쓰레기 수거 등 정화활동이 펼쳐졌다는 소식입니다. 갑천은 운동과 산책은 물론 붓꽃원, 야생화체험공간, 생태학습공간, 쉼터, 자연학습탐방로 등이 있어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이다 보니 무분별하게 버려진 쓰레기도 적지 않았다고합니다.

시민 건강과 지역 환경개선을 위한 이들의 활동에 대전시에서도 쓰레기 수거용 자루 50개를 지원했으며, 현장에서는 황인호 대전시시의회 부의장, 문제광 대전 중구의회 의장, 이영규 새누리당 서구갑 지역위원장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고합니다.


특히 황 부의장은 “국간 간 노력도 중요하지만 실직적인 실천운동은 시민들이 나서야 하는데, 이번 클린 운동이 그 초석을 다지는 활동인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하고. 이런 행사가 전 세계적으로 크게 파급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고합니다.


한편, 위러브유는 클린월드운동뿐 아니라 기후변화로 고통을 겪고 있는 세계인들에게도 사랑을 전하고 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앞서 지난 4월 24일에는 서울 올림픽공원 한얼광장에서 1만 3000여 명이 참여하는 제17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개최했으며 장길자회장님의 위러브유는 이날 걷기대회를 통해 에콰도르 지진 피해민을 위해 긴급 구호성금을 전달하고 네팔, 인도,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필리핀, 가봉 기후난민에게 물펌프 및 생계 지원을 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국내 복지소외가정 120세대에도 생계 및 의료 지원으로 도움을 전했다는 소식입니다.

많은 소식들이 있지만 간단히 올려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과 회원들의 활동에 항상 감동을 받고 있습니다.
함께 할 수있어 너무 행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