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31일 화요일

신발에 풀 꽃이 피었어요~~^^

신발에 풀 꽃이 피었어요~~^^

클린데이를맞아 클린월드운동을 전세계에서 펼친 그날 
제 신발에 박혀있던 보석은 사라졌지만 풀꽃이 피었답니다~~^^

저는 보지 못했던 풀 꽃을 클린월드운동에 함께한 친구가 보고 재밌다며 신발에 핀 풀꽃이 웃음 가득하게 했답니다~~^^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세종지부, 정부세종청사 일대 정화 // 클린데이 클린월드운동 펼친 소식!!!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세종지부, 정부세종청사 일대 정화 // 클린데이 클린월드운동 펼친 소식!!!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클린데이를 맞아 클린월드운동을 펼친 소식이 금강일보에서 전하고 있습니다.

클린데이를 맞아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세종지부 회원들은 각자 살고 있는 고장의 강, 하천, 해안, 산, 공원, 도심을 깨끗이 청소하고 환경보호 캠페인을 펼친 소식을 올립니다.


기사내용출처: 금강일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이하 위러브유) 세종지부는 지난 22일 전 세계 크린데이로 지정돼 세종, 공주, 아산, 아산배방, 논산의 위러브유 회원들 및 이웃, 지인 등 600여 명과 함께 환경정화활동으로 정부세종청사 일대를 청소했다고 밝혔다.

위러브유 세종지부에 따르면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진 글로벌 복지단체로 이미 수 년 전부터 깨끗하고 좋은 환경은 행복의 시작이라는 모토로 전 세계적인 활동을 해왔다고 말했다.

위러브유 세종지부는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이 이제 국제사회 모두의 중요한 이슈에 따라 우리나라도 예외가 아니라며 그동안 전개해왔던 클린월드운동을 더욱 확대하고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이 날 세종지부 회원들은 각자 살고 있는 고장의 강, 하천, 해안, 산, 공원, 도심을 깨끗이 청소하고 환경보호 캠페인을 펼쳤다.




일요일을 맞아 온 가족이 참여했다는 이상복(38) 씨는 “가족들과 함께 정부세종청사 주변을 정화하면서 함께 마음도 정화되는 것 같아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며 소감을 밝혔다.

친구와 함께 참여한 대학생 이수인(21) 씨는 “학생들도 클린월드운동에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동참하고, 깨끗해진 거리를 보며 마음이 편해지고 정말 좋은 시간이었습니다”라며 함께하는 기쁨을 전했다.

위러브유 관계자는 “지구촌의 환경은 모든 인류에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함께 해결해 나가야 한다”며 “우리의 입장과 처지에 맞게 환경을 보호하고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고 전 세계가 동참하기를 바라고 있다”고 기대를 밝혔다.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전세계 회원들이 한 마음으로  살기좋은 지구 행복한 지구를 만들어가는 일에 앞장서서 클린데이를 정하고 클린월드운동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학교 담벼락에 피어난 꽃이 예뻐요~~^^

학교 담벼락에 피어난 꽃이 예뻐요~~^^

저녁 산책 길에서 만난 담벼락에 피어난 꽃이예요~~